탈모뉴스

천연제품 발모제 출시-화제!

ora 2008. 5. 15. 16:28

▶ 패션의 완성, 머리카락!
패션은 머리스타일에서 마무리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아름다운 머릿결이나 멋진 헤어스타일을 위한 제품들이 즐비한 현 시대에 탈모현상으로 한번쯤 고민을 해본적이 있을것이다. 보통 시중에 나와있는 탈모방지를 위한 탈모샴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그렇다면 발모제는 어떨까? 현재 생약추출물을 응용한 발모제가 출시되어 화제다. 생약추출물은 식품 개발과 함께 의약품, 화장품, 염료 등 다양한 상품으로 개발되고 있다. 그런데 생약추출물로 모근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건강한 두피 유지와 모발 생성, 미용생체 활성 물질로도 응용할 수 있다는 것.



▶ 생약을 이용한 발모제 개발과 임상실험
생약추출물을 이용한 탈모방지 및 발모 촉진에 대한 효과를 검증하고자 Norwood's V형 1명, Ⅵ형 1명, Ⅶ형 2명의 성인남자 4명과 Ludwig's Ⅱ형의 여자 2명을 대상으로 8개월간 생약도포와 복용을 동시에 실시하여 두피변화와 발모효과를 관찰하였다. 생약 추출물을 도포하고 복용한 이후, 탈모 수가 점차 줄어들고 있어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정한 부위의 모발 생성을 찾아볼 수 있었다. 도포 및 복용 실험전 피검자들의 1㎠당 평균 모발 수는 평균 150개의 모발이 생성되고 있는 정상인의 수준에도 이르지 못하는 44개였으나 실험 후 3개월 후에는 두피 1㎠당 평균 약 57개로, 6개월 후에는 평균 약 88개로 각각 증가하였다.
샴푸 시 탈모수 측정에서도 실험 전에는 1회 샴푸 시 200~300본 정도까지 심한 탈모현상으로 보였으나 1개월 이내에 한 분을 제외한 나머지 다섯 분은 20개 이하로 줄어들었다. (정상인 하루 탈모 수 60본정도)
이것으로 탈모치료가 되고 지성비듬, 건성비듬도 없어지고 지루성 두피의 염증과 뾰루지가 개선되었음을 알수 있다.

(주)젠셀의 한 관련자는 도포 및 복용 후 발모로 인해 대인관계에 자신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미용에 관심을 더 갖게 되는 등 모든 피검자들이 실험에 만족하였다고 덧붙이며 요즘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탈모와 여성탈모에도 좋다고 했다.

■ 회 사 명: (주)젠셀
■ 홈페이지: http://www.jeuncell.com
■ 전화번호: 054-772-1552



조인스닷컴(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