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일

포도씨오일

ora 2014. 5. 10. 12:56

포도씨오일은 비휘발성 오일로 포도(Vitis Vinifera(Grape)Seed Oil)의 씨앗을 압착하여 얻는다. 

리놀렌산(Linolenic acie,필수지방산 68~78%), 토코페롤(tocopherol황산화제 역활)등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  스킨컨디셔닝제로 사용됩니다.

 

특히 포도씨오일은 리놀렌산(68~78%)이 풍부하고 토코페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조직의 손상과 재구성, 재생, 피부의 보습상태를 좋게 합니다.

 

포도씨오일은 정상적인 피부의 상피세포와 신경세포막의 유지를 시키며 특히 눈주위 재생에 포도씨오일이 효과적인 오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럽에서 널리 포도씨오일을 피부관리 제품의 유성원료로 사용되며 포도씨오일이 자극성과 알레르기성이 없으면서 유분감은 적고 사용감이 부드러워 유럽에서 포도씨오일을 적극 추천하는 피부관리용 오일중 하나입니다.

 

추출부위 : 포도씨

 

포도씨오일 특징 
▷모든 피부에 맞고  감촉이 부드럽고, 오일의 끈적임이 적고 순하며 발림성이 좋습니다. 
▷탄력을 주는 마사지에 적합하며  피부 자극이 없어 여드름이 많은 지성 피부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포도씨 오일에는 토코페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세포 노화방지에 좋으며
비누 만들때 5% 정도 첨가하면 산패를 막아 비누의 보존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유분이 가장 적어서 지성 두피에 효과적이며 피부와 세포막에 중요한 리놀레인산과 필수지방산, 철분,
▷비타민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으로 인한 노화를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므로 
▷탄력을 잃은 피부나 건성피부에 좋습니다. 
▷피부의 해독, 살균효과를 지닌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의 탄력증진, 색소침착 방지로 
  기미 주근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마사지, 목욕, 캐리어오일로도 적합합니다.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고 피부자극이 거의 없어 여드름이  많은분들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비타민 E의 함량이 많아 산화억제 기능이 강하다. 피부 흡수력이 뛰어나고 점성이 없어 피부연화작용에도 뛰어납니다.

 

포도씨오일 구성성분 
▷불포화지방산 리놀렌산(Linolenic acie,필수지방산 68~78%)이 풍부
▷비타민E와 비타민 C 0.8~1.5% 

 

포도씨오일 용도
재생크림, 여드름, 피부보습, 유연제, 임신성 스트레치 마크, 스킨컨디셔닝제


포도는 과실중 재배역사가 가장 긴 것들 중에 하나이다. 오일은 포도씨에서 추출하여 얻으며 오일 함량이 적어 냉각압착보다는 고온압착이나 용매추출법으로 추출한다. 포도씨 오일은 피부에 잘 흡수되므로 피지나 노폐물 제거에 이용되고 캐리어 오일로 많이 이용된다.

- 식용

포도씨유는 고온에 요리하는데 다른 오일보다 적합해서 볶음, 튀김에 주로 쓰이고 깨끗하고 깔끔한 맛이라 샐러드 드레싱과 마요네즈에 쓰인다. 또한 포도씨유는 다른 기름과는 달리 튀김을 하고 남은 기름을 잘 보관했다가 다시 사용해도 무방하다. 가열시에도 트랜스지방이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발연점이 높고 과산화물질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여러 번 다시 사용해도 무방하다.

조리시 영양분을 원활하게 흡수되도록 도와주기에 소화에 좋은 대신 수면제 등 약종류와 함께 복용할 때에는 주의해야 한다.

- 아로마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주어 마사지에 좋다.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할 수 있으며 향과 색이 옅어 영양이 풍부한 다른 캐리어 오일과 섞으면 시너지 효과가 있어 바디오일에도 많이 사용된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나 다른 오일에 비해 고온(70도)에서 추출되었다는 단점이 있다.

농도가 진한 리놀레인산을 함유해서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한다. 유분이 적어 지성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 오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팜오일  (0) 2014.05.10
라놀린오일  (0) 2014.05.10
보리지오일  (0) 2014.05.10
아주까리오일  (0) 2014.05.10
[스크랩] 베이스오일들의 작용 및 효능  (0) 2014.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