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일

카멜리아오일(동백오일)

ora 2014. 5. 10. 19:46

동백오일

동백나무 열매에서 채취한 오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검은 머리에 생기와 광택을 줍니다.

 탈모예방, 보습효과가 높은 올레인산을 많이 함유, 아토피피부에도 효과적입니다.

  

(동백오일의 효능)

1.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감마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피부 건조를 방지하고 가려움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피부 가려움을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구균의 증식을 억제해

    아토피성 피부염,  피부가려움,  알레르기성피부에 효과적입니다.

3.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넓게 퍼지므로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가능합니다.

4.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올레인산 함유로 항산화작용을 하고 쉽게 변질되지 않습니다.

 


동백 기름은 수백년에 걸쳐 많은 목적을 위해 사용되었지만 유독 피부와 헤어 케어를 위해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 아주 특별한 오일의 특성은 최근 몇 년 동안 광범위한 연구의 대상이되었습니다.

그것은 주로 거의 82% 올레산 모노(Oleic acid a mono) - 불포화 지방산 (자연적인 인간의 피지와 거의 같은 구성)과 같은 리놀레산 등의 필수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올레인산 성분은 모든 천연 오일 중 가장 높은 것으로 판명 되었습니다. 올레산 및 기타 지방산의 효능은 훌륭한 연화제, 피부 수분 유지 및 향상을 도와주는 등 놀라운 자연의 선물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지질 또는 지방 물질의 부족은 수분을 유지하는 피부의 능력을 저해합니다. 이러한 피부 쇠퇴 물질로 인하여 우리가 나이가 들어 가는 것 과 같이 성숙해 짐에 따라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입니다.

올레산 연구는 크게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각질층의 하위 계층에 깊이 침투 할 수있는 탁월한 침투 능력을 가지고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즉 피부의 유지 및 유연성을 제공하는 활력세포의 성장을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올레인산은 건조, 태양에 장시간 노출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피부에 세포 재건 영양소와 생리 활성 물질인 우수한 경피(經皮) 캐리어 (콜라겐과 엘라스틴)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결과는 피부의 탄력, 피부 질감을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주름 제거 또는 현저한 미세 라인과 작은 주름 감소의 결과 또한 가져왔습니다.

14 세기에, 도덕 주의자 켄코는 여성의 아름다운 머리결이  남자를 가장 매료시키는가? 라고 기술 하였습니다. 17 세기와 18 세기 일본 동판화에는, 많은 일본 여성이 자신의 욕조에서 긴 머리를 감고 있는 모습이 묘사 되어 있습니다. 세련된 교토시대의 여성들은 길고 풍부함을 강조하기 위해 머리를 감거나 손질 했으며, 그들은 동백기름으로 매끈하게 옻칠 하듯이 하여 아름다운 검고 풍부한 머리를 유지 하였다 라고 한 애호가에 의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렇한 전통은 현재까지도 이어내려 오고 있고, 동백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는 한 섬, 오시마에는 가장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소유하고 있다고 전해지는 한여성은 또한 동백기름은 얼굴, 목,손 등 피부에도 바를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서양여성이 복숭아 피부, 긴곡선의 손톱을 가진 일본여성을 질투하는 이유였다고 말 합니다.

많은 리뷰가 동백 기름의 다음과 같이 다양한 효능에 대하여 주장하였습니다.

스킨 케어, UV(B)보호, 스트레치 마크 예방 및 감소, 습진 및 여드름의 치료, 얇아지는 머리카락 등에 더 극적인 치료 효능이 있습니다.

[출처] Camellia Oil (동백오일) 효능 및 구성|작성자 위미동박댁

'--- 오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바라기씨오일  (0) 2014.05.10
카놀라오일  (0) 2014.05.10
발연점  (0) 2014.05.10
포화지방산  (0) 2014.05.10
팜오일  (0) 2014.05.10